이상현 관장(안산 한대앞), 이창구 관장(안산 선부동) 전일본 마스터 금메달 획득

이상현 관장(안산 한대앞), 이창구 관장(안산 선부동) 전일본 마스터 금메달 획득

- 이번 전일본 마스터에 출전하게 된 경위를 알려 주세요.

"일본의 경기, 블랙 벨트의 경기를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일본의 경기에 나와 경험하여 도장의 관원들에게 어떤 교육을 하면 좋은 것인지, 어떤 기술이 효과적인 것인지 등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생각했습니다 "

- 일본은 가까워서 비교적 출전이 쉽습니까?

"가까운 것도 있고, 일본은 대회가 자주있어 경기를 할 수있는 기회가 많이 있으니까요"

- 일본 안에서도 여러가지 대회가 있지만, 전일본 마스터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가까운 대회이기 때문입니다. 1 월에는 교육도 겸하고 유도 경기에 나와 전일본 마스터를 위해 연습하고 왔습니다"

- 크로스 트레이닝 이네요. 그런데 어디에서 이번 대회의 정보를 아셨나요.

"JBJJF 사이트입니다"

- 사이트 잘 체크하고있는 것입니까?

"항상 체크하고 있습니다. 나가고 싶은 대회는 많이 있지만, 운영을 해야되는 도장이 있으므로 일정상 꽤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 한국의 블랙벨트 선수들이 경기에 많이 참가 하였습니다.

"많이 나왔습니다만 다른 선수들도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제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은 없네요"

- 이상현 선수, 이창구 선수는 KBJJA의 임원이기도 하지만, 선수와 임원 모두의 관점에서 일본의 JBJJF의 좋은점을 가르쳐주세요.

"가장 원활한 운영을 합니다. 그런 좋은 부분으로 선수들이 많이 참가하고 이정우 대표가 JBJJF의 대회에서 좋은 점은 반영하고 있습니다. 일본 선수에 관해서는 모든 선수들이 질서를 잘 지켜주고, 선수들이 많이 참가하기 때문에 질서를 잘 지켜서 다른 선수들을 곤란하게 하지않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

- 그럼 앞으로의 주짓수 대회 경기참가 일정을 알려주세요.

"필리핀, 문디알, 아시아 선수권 참가예정입니다. 한국에서 유도대회도 참가합니다. 교육의 일환입니다"

- 일본 내셔널은 어떻습니까? 포인트가 걸린 대회입니다.

"나가고 싶었습니다만, 5월에 필리핀 대회가 있기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한국에서 상당한 수의 선수가 참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mmaplanet.jp/65558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