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주짓수 차별점

본주짓수는 어떤 도장?

본주짓수는 어떤 도장입니까? 라고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본주짓수의 도장 분위기와 컨셉은 누구나 주짓수(柔術)를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도장이며, 대한민국 안에서 가장 "밝고 즐거운 도장을"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본주짓수 12주년 기념 합동수련

본주짓수 12주년 기념 합동수련

도장의 관원들은 가족입니다.

도장의 관원들은 일반인(학생,직장인,사업가) 이며, 현재 본주짓수는 일반 관원들의 수련이 중심이며 연습 환경도 그에 맞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그룹 연습을 기본으로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과의 연습에서 얻은 것 이상으로, 관원들과의 관계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강해 질 수 있습니다. 선,후배 동료끼리 기술 연구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술은 자신의 동료를 강하게 하는 것

선배로부터 기술을 배우는 것도 후배에게 그것을 전해주는 것도 모두 연습의 일환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장의 동료에게 그러한 연계를 통해 모두 올바른 유술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술로 자신을 강하게 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술로 자신의 동료를 강하게 하는 것이 쉽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알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주위의 레벨이 오르면 확실히 자신도 강해져 있습니다.

내 자신의 수련 단계에서는 기술 연구 · 운동 강도 · 방법 등 스스로 굳게 믿고 수련하면 충분히 강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유명한 지도자의 교육을 배워도, 관원 개개인이 주인 의식을 가지고 연습에 임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을 것입니다.

도장을 좋은 분위기로 인간 관계를 높여 나가고, 그런 환경 속에서 다양한 유술가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본주짓수와 저에게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면, 부담없이 견학 오십시오.
본주짓수는 가족이 될 사람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본주짓수 비전/미션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주짓수 아카데미

모든 제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치있는 방식을 선호합니다.